협회소식

인사말

홈 > 협회소식 > 보도자료

이름 김형진 이메일
작성일 2017-08-17 조회수 328
파일첨부 [한국선주협회] 선주협회, 중부발전, 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 업무협약식 보도자료_20170817.hwp
제목
선주협회, 중부발전, 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 우리 정부의 5대 국정목표 이행을 위한 협력 다짐

선협, 중부발전, 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


우리 정부의 5대 국정목표 이행을 위한 협력 다짐




한국선주협회(회장 이윤재),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 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회장 박정석)은 2017년 8월 17일(목) 한국중부발전에서 국내 해운산업과 발전사간 상생협력 등 우리 정부가 발표한 5대 국정목표 및 세부실천과제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날 3개 업단체는 “더불어 잘 사는 경제와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적정가를 보장하는 종합심사낙찰제 도입에 노력하고, 선사들의 체선료 문제 해결에도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우리나라 토종 P&I 클럽(보험)인 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국의 화주들이 외국 P&I 클럽의 가입을 요구하여, 국내 선사들이 외국 P&I 클럽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불합리한 여건을 개선키로 하였다.


유연탄을 수송하는 선박당 연간 P&I보험료가 통상 10만불 정도인 점을 감안할때 중부발전 장기수송계약 선박 18척의 보험을 외국의 P&I클럽에서 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으로 전환할 경우 연간 180만불의 외화유출 방지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내 삶을 책임지는 국가의 환경보호와 안전확보”를 위해 국내항에서의 단계적인 저유황유 사용과 항내 안전사고 예방을 공동 조치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다짐하였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했던 중부발전의 장석익 부사장은 안정적인 발전용 유연탄 수급을 위해 선화주 협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중부발전은 선사와의 상생협력에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하였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했던 중부발전의 장성익 부사장은 안정적인 발전용 유연탄 수급을 위해 선화주 협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중부발전은 선사와의 상생협력에 최선을 다한 것을 약속하였다.


그리고 해양수산부 류선형 서기관은 평소 중부발전의 국적선사들에 대한 지원과 협조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적선사와의 장기운송계약을 확대하는 한편 종합심사낙찰제 도입을 통해 발전사 장기수송계약에 적정가 낙찰제가 정착되는데 선도적으로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전글 선주협회, 발전5사와 종합심사낙찰제 도입 연구 의뢰
다음글 김철민 의원 '해양산업 지원 촉구 결의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