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인사말

홈 > 협회소식 > 보도자료

이름 김형진 이메일
작성일 2016-01-14 조회수 3511
파일첨부 (한국선주협회_보도자료) 2016 정기총회 개최(수정본).hwp
제목
선협 회장에 이윤재 흥아해운 회장 만장일치 재추대
선협 회장에 이윤재 흥아해운 회장 만장일치 재추대

한국선주협회, 2016년도 정기총회 개최 


한국선주협회는 1월 14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협회 회원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 의결하는 한편, 제29대 협회장으로 이윤재 흥아해운 회장을 만장일치로 재추대 했다.

또한 협회는 폴라리스쉬핑의 김완중 회장을 협회 부회장으로 선출하고 화이브오션의 조병호 사장을 협회 이사로 선출하였다. 
이와 함께 협회의 위상을 제고하는 차원에서 상근부회장직을 신설하여 협회 김영무 전무이사를 신임 상근부회장으로 승진 선출하였다. 또한 사무국의 양홍근 상무를 유임하고, 조봉기 이사와 황영식 이사를 각각 상무로 승진시켰다. 
이 날 정기총회에서 협회 이윤재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해 벽두부터 BDI지수가 최저치를 갱신하는 등 올 한해도 어려운 여건이 예상되지만 이럴 때 일수록 위기관리능력을 배양하여 다가올 시장에 대비해야 한다.”며 “협회도 회원사의 위기극복과 경영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협회는 이 날 정기총회에서 해운산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특히, 협회는 정부 및 정책금융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 유동성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노사간의 대화를 통한 상생노력을 경주하고 경영환경이 좋지 않을수록 선박안전을 위해 더욱 힘쓰기로 했다. 
한편 이번 총회에서는 18개 회원사를 퇴회키로 의결하여 선주협회 회원사는 종전 203개사에서 185개사로 줄어들었다. 

이전글 대산항 도선 서비스, 국내 11개 도선구 중 최고 평가
다음글 전해총, 국민에게 사랑받는 해양산업으로 거듭나도록 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