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인사말

홈 > 협회소식 > 공지사항

이름 서가원 이메일
작성일 2018-04-24 조회수 1304
파일첨부 신문 광고 기초 시안.pdf
제목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금융대학원 모집 안내

아래와 같이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금융대학원 모집에 관하여 안내 드리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한국해양대, 9월 해양금융대학원 개원…글로벌 해양금융인 키운다

 

금융위원회와 부산광역시는 지난해 9월 ‘금융중심도시’ 부산에서 금융대학원 설립을 지원할 교육기관으로 한국해양대학교와 부산대학교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양 대학은 각각 해양금융, 파생금융을 전공으로 하는 금융대학원을 오는 9월 설립한다. 2020년까지 한국해양대는 30억 원을, 부산대는 50억 원을 지원받는다.

 

특히 한국해양대는 그동안 해양산업인력양성에 중점을 두어 왔다. 정부의 이번 재정 지원으로 ‘해양융합지식을 갖춘 글로벌 해양금융전문인력 양성’이라는 새로운 계기를 맞아 해양금융대학원 개원을 준비 중이다. 해양금융은 금융뿐만 아니라 해운, 조선 등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고 있어 한국해양대가 이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최근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고 있는 금융환경에 알맞은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우리나라 해운과 조선 등을 활성화하는데 필요한 해양금융 전문인을 양성을 목표로 교육이 진행된다.

새로이 개설되는 한국해양대 해양금융학과(전일제)는 우선 글로벌 해양금융 노하우를 충분히 익히도록 교육한다. 국내외 저명 해양금융학자와 실무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겸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해외 연수 기회를 통해 해양금융을 많이 다루는 곳에서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둘째, 주기적으로 위기가 반복되는 해양산업 특성을 고려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교과목을 심도 있게 교육한다. 이를 위해 이론과 실무를 아우를 수 있도록 교수진을 구성할 예정이다. 이론에 밝은 교수와 실무에 밝은 업계의 전문가를 적극 활용하여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다.

 

셋째, 해양금융이 갖는 국제성을 고려하여 학생들이 영어에 충분히 노출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해양금융의 경우 협조융자 등과 관련한 각종 영문계약서를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인데 이를 고려한 교과목이 강의될 예정이다.

 

넷째, 해양금융에 관심이 있는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고, 철저한 수리·IT 교육을 통해 금융 빅데이터의 계량적 분석이 가능한 해양금융 전문가를 양성한다. 해양금융과 관련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것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료를 분석하고 해양금융시장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다섯째, 전일제 해양금융학과는 3학기제로 운영해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도 단기간에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이 집중해서 효율적으로 학위를 취득하고 취업에 성공하도록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금융위원회와 부산광역시의 재정 지원으로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 해외 해양금융전문대학 연수를 통해 학점(6학점)을 취득하게 할 예정이며, 기숙사 및 학습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금융업계에서 인정되는 자격증 취득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해양대 한국해양금융대학원은 오는 9월 개원할 예정이며, 6월에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15명(전일제)이다. 문의 ☎051-410-5121

 




이전글 [안내] 한국해양진흥공사 설립기념 해운 신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다음글 2018년 신입사원 채용관련 2차면접 합격자 발표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