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인사말

홈 > 협회소식 > 보도자료

이름 김형진 이메일
작성일 2017-03-06 조회수 578
파일첨부 (한국선주협회_보도자료) 해상수송시장의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을 위한 국회 정책세미나 개최.hwp
제목
해상수송시장의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을 위한 국회 정책세미나 개최

해상수송시장의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을 위한 국회 정책세미나 개최


대기업 물류자회사의 해상수송시장 교란방지 대책 논의


정유섭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선주협회, 한국해양산업총연합회(회장 이윤재) 및 한국국제물류협회(회장 김병진)가 공동 후원하는 해상수송시장의 공정한 경쟁환경 조성을 위한 국회 정책세미나37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본 세미나는 정유섭 의원이 지난 29일 대기업 물류자회사의 부당횡포를 방지하고자 발의한 해운법 개정안에 대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현재 대기업 물류자회사는 관계사 운송물량뿐만 아니라 중소 포워딩 운송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무리하게 확대하는 과정에서 운임 인하를 노골적으로 요구하는 한편, 운임 인하에 비협조적인 선사에 대해서는 비딩 참여를 원천 봉쇄하여 해운시장 발전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이날 한국선주협회 김영무 상근부회장이 대기업 물류자회사의 해상수송시장 교란방지 대책’, 법무법인 광장 김성만 변호사가 해상수송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법률 검토주제를 발표하며, 뒤이어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김인현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한국해양수산개발원 황진회 실장, 한국해양대학교 류동근 교수, 쉬핑데일리 부두진 국장 및 영원NCS 정일환 대표가 본 주제 발표에 대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글 선-화주 상생 정책과제 발굴 착수보고회 개최
다음글 대기업 물류자회사 갑질 방지를 위한 해운법 개정안 발의